본문 바로가기
봉주흐 프랑스!

유럽여행 1. 영국 런던 1일차

by 행복한 라바 2024. 2. 8.

영국 런던 1일차 (23.12.12)

 

01

인천공항에서 런던 개트윅까지 무려 14시간이다. 

직항과 경유로 많이 나뉘는 것 같은대, 나는 개인적으로 직항도 꽤 좋았다.

 

경유는 너무 오래걸려.. 하지만 저렴하고, 또 제 3세계를 구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음에 멀리 갈 때는 경유를 도전해봐야겠다.

 

무한도전 6편과 영화 몇편으로 간신히 시간을 소비했다.

 

 

 

공항에 4시쯤 도착했지만 겨울이라 이미 해는 떨어진 후 ㅠ

공항은 복잡하지 않았다. 얼른 에어비앤비 숙소로 고고!

 

 

아직 이른 시간이긴 하지만 그래도 너무 어두웠다.

하루를 낭비할 수는 없지! 숙소에 짐을 놓고 일단 걸었다.

그나저나 숙소 진짜 아름답다. (내부는 낡았지만)

이것이 진짜 영국 감성! ㅋㅋ

 

 

평일이지만 크리스마스 시즌이라 마켓도 많이 열렸고 사람들이 많이 나와있었다.

런던아이도 구경하고, 타워브릿지도 구경했다.

마침 비가 왔었는데 비가 내렸다고 하긴 그렇고 조금 축축한 느낌이었다.

 

그리고 내가 영국에 있던 내내 이 날씨였다..

 

 

걷다보니 멀리오기도 했고..

또 어두워져서 무서운 마음에 버스를 탔다.

 

그 유명한 영국의 2층 버스!

처음 2번째까지만 재미있었고 그 후로는 그냥 1층에 탔다.. ㅋㅋ

 

그리고 아무리 어두워져도 무섭지 않다는 걸 깨달은 후로는 그냥 걸어다녔다.

 

영국의 버스는 트레블월렛으로 태그해서 탔다.

생각해보니 영국에서 현찰을 쓴 적이 없는 것 같다.

만능 트레블월렛! 최고시다!

 

 

 

 

 

 

 

 

 

 

반응형

'봉주흐 프랑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럽여행 1. 영국 런던 2일차  (0) 2024.02.13
프랑스어 독학으로 공부하기  (0) 2018.1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