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속으로

신선한 영화 겟아웃 후기

by 행복한 라바 2017. 7. 31.

신선한 영화 겟아웃 후기


 

지난 2017년 5월,

저는 영화 겟아웃이 개봉한지도 모르고 있다가,

친한 언니가 같이 보러 가자고 해서 즉석으로 극장으로 향했습니다.

 

 

 

 

역시 집 앞 cgv가 짱!

넓은데 사람들이 많이 안 다녀서 자리도 많고

비교적 쾌적하게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답니다.

 


제가 넘 게을러서 후기는 몇 달 지난 지금에서야

간신히 쓰고 있지만. (...ㅎㅎ)


나름 개봉 초기에 보고 온 터라

보고 난 뒤에 친구들에게 많이 추천한 영화입니다.

(진심 굿굿 짱짱)

아직 보지 못한 분들이 계시다면,

그렇게 무섭지 않은 영화니까 한 번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제가 주변 사람들에게 영화 겟아웃을 추천한 이유는

첫째로 영화가 무척 신선했기 때문입니다.


단순 공포물도 아니고 단순 인종차별영화도 아닌

판타지스럽지만 현실적인 그런 영화였습니다.

 

무슨 소린지 모르시겠죠?

저도 말하면서 뭔소리야.. 하고 있네요. ㅎㅎ


 

이 영화는 사실 이렇게 글로 후기를 표현하기엔

조금 어려운 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분명 복잡한 영화는 아니지만요,

복잡함이 느껴져요.

(저도 더이상 제가 뭐라는지 모르겠어요. ㅎㅎ)

 


 

겟아웃을 본 사람들의 얘기를 들어보면

각자 조금 이해안가는 부분들이 하나씩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그랬고요.


 

전체적인 영화의 내용은 이해가 가나,

막상 영화관을 나와서 같이 본 친구들과 얘기를 해보면

서로 이해한 내용이 다르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ㅎㅎ

 

이런 것이 또 재밌는 영화의 특징이기도 하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친절하게도 인터넷 여기저기에

영화 겟아웃에 대한 해석들을 올려주셨는데요.

저도 그 해설들을 찾아보고나서야 비로소

영화 겟아웃을 완전히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ㅎㅎ

 

아마 겟아웃을 보시고 해석을 찾아보신 분들은

제 말이 공감 되실 거에요. ^^

 

여러분도 모르실 땐!

인터넷에 해석을 쳐서 확인해보세요. ^^






겟아웃은 기본적으로 흑인에 대한

인종차별을 주제로 그려진 영화입니다.

 

흑인 남자가 백인 여자친구의 집에 갔다가

겪는 이야기를 스릴있게, 신선하게 풀어나갔습니다.

 

처음엔 이게 왜 인종차별 영화인지 이해가 갈 겁니다.

그런데 저는 후반으로 갈수록 이게 왜 인종차별 영화일까?

생각하게 됐어요.

 

아무리 봐도 흑인들에 대한 백인들의 열등감 같은데..

이건 저한테 아직도 애매모호한 부분이지만,

각자 느끼는 바가 다를거라 생각합니다.

 

 


특히 겟아웃은 코미디 배우로 이름을 알린

조던 필레가 첫 감독을 맡아 더욱 화제가 되었는데요.

 

첫 작품인데 흥행에 성공했고, 심오하고 신선한 이야기로

호평을 받기도 했으니, 성공적인 데뷔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겟아웃에서 나오는 인종차별과 그에 대한

주인공의 심리묘사는 모두 흑인인 조던 필레가

직접 겪었던 일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인종차별과 심리묘사를 이렇게

사실적으로 표현할 수 있었나봅니다.

 

어두운 방, 끊임없이 계속되는 낙하.

그 속에서 느끼는 엄청난 불안감과 두려움.

 

이 모든 것들을 직접 느꼈다고 생각하니

정말 안타깝더라구요.

 

우리 나라에도 아직 흑인에 대한 편견과 선입견과

 

차별들이 존재하지만, 더욱 심했던 예전 미국에서의

생활은 어땠을까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신선한 영화 겟아웃, 아직 보지 못하셨다면

 

꼭 한 번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반응형